u  1학기 동안의 뉴스

ü  신임 랩장 취임

 2017 4 3, 전임 랩장인 이재희 연구원이 취업으로 랩장에서 물러나고 최다희 연구원이 새로운 랩장에 취임하였다. 최다희 랩장은 '각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면 더 발전하는 연구실이 될 것입니다'라며 랩실 인원들을 독려하였다.

 

ü  NetSec-KR 2017 참가

 한국정보보호학회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랜섬웨어, 머신러닝 등과 같이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주제들로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연구원들도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근 동향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ü  사회재난안전연구센터 학술대회 참가

 2017 4 14, 본교 글로벌일본연구원에서 주관한 이번 학술대회는 과학기술인문융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주 국립경주박물관에서 개최되었다. 경주에서 지진에 의한 피해가 많았던 만큼 많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ü  논문 세미나

 매주 화요일 열리는 논문 세미나는 NIST, COBIT 등과 같은 표준뿐만 아니라 IOT, honeypot 등 기술적인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연구원들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ü  '라일락' 행사

 연구원들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에라일락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삼청동 맛집 탐방, 벚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심신의 피로를 풀고 연구에 더욱더 매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u  여름방학 계획

 

 

 

 

논문작성

현재 진행 중인 논문을 잘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또한 순조롭게 진행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클라이밍

클라이밍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화정체육관 지하에 있는 암벽 천장에 닿는 것이 이번 여름 방학의 최종목표입니다.

 

 

해외여행

스위스로 여행을 갈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경치, 산악열차, 눈 쌓인 융프라우 등이 기대됩니다.

해외여행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갑니다. 진정한 폭염이란 무엇인지 체험하고 올 계획입니다.

 

 

개인 연구

지금 공부하고 있던 IT 거버넌스에 대한 연구를 마무리 하고,다른 분야의 논문을 많이 읽으며 연구방향을 알아보고 싶습니다.

영어공부

한동안 영어를 멀리 했었는데 다시 공부를 시작하려 합니다. 오픽 IH 등급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