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논문 게재 및 학회 발표

 

 

ü  이종호 연구원 – Hack in Paris 2017 발표

 

 

 

 2017 6 19일부터 23일까지 파리에서 열린 ‘Hack in Paris 2017’ 국제컨퍼런스에서 이종호 연구원(31)은 외부 인사와 함께 ‘Are you watching TV now? Is it real?: Hacking of smart TV with 0-day‘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 발표에서는 Web OS 기반의 LG 스마트 TV에서 발견된 취약점을 설명하고 이를 시연하였다.

* Hack in Paris 2017’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정보보안 전문가에 의해 최첨단 강연, 정보 교환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ü  차성용 연구원 - NetSec-KR 2017 발표

 한국정보보호학회의 NetSec-KR 2017 행사가 4.25~4.26에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렸다. 차성용 연구원(30)사이버무기체계의 사이버보안 시험평가 동향을 주제로 사이버무기체계에 대한 미 국방부의 사이버보안과 사이버보안을 달성하기 위한 시험평가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가 추구해야 할 사이버보안 시험평가 방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u  1학기 동안의 뉴스

 

ü  LG 스마트TV CC인증

 LG전자는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팀과 협력하여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보안기능에 대해 국가보안연구소 산하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EAL2(Evaluation Assurance Level 2) 등급의 CC인증을 획득했다. 

 

(관련 뉴스 : http://www.etnews.com/20160303000289 )

 

ü  이지섭 연구원 – KBS뉴스 인터뷰

 429일 이지섭 연구원은 KBS와의 인터뷰에서 요즘 해커들의 표적이 되고 있는 IP카메라의 해킹 과정을 직접 시연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였다.

 

u  여름방학 계획

ü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 학술대회 참가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 학술대회(CISC-S’17)2017 622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아산 순천향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 석사 과정 학생4명이 다양한 부문에서 아래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l  이상민 연구원 : “안드로이드 권한 기반 리패키징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악성 여부에 관한 연구

l  이지섭 연구원 : “NoSQL Injection 공격 탐지 기법 연구

l  최원빈 연구원 : “위협 모델링을 이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분석"

l  곽지원 연구원 : “위협 모델링 기법을 이용한 스마트 플러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