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정보보호대학원 교과트랙 학위청구 신청 안내 


※ 연구보고서는 완제본 논문 형식으로 작성하고, 6월 초에 연구보고서 발표회를 한 후 합격여부 결정. 

   발표회 일정은 추후 공지함.

 

계약학과 석사과정생 중 학위청구 트랙을 교과트랙으로 신청하고, 학위청구 신청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 석사학위를 청구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트랙 학위청구 신청 자격 요건 (정보보호대학원 시행세칙 제 11조 및 학사운영 내규 제 23조 참고)

구분

세부 내용

학점 이수

전공과목 30학점, 연구지도 8학점을 평균평점 3.0 이상

취득 예정도 가능함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학과별 추가 요건(논문게재 등)을 충족해야 함

 

< 2020학년도 1학기 정보보호대학원 조건부 학위청구 신청안내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공인 외국어시험 일정이 취소 및 연기됨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만 한시적으로 시행.

 

 

. 대상 :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 신청자 중 외국어시험 미합격인 외국어시험 응시(신청) 대기 상태인 학생

. 조건부 학위청구 신청 및 동의서 제출 : 202056() ~ 58() 16:00

. 외국어시험 성적표(원본) 제출 : 202061() ~ 618() 16:00

. 해당 제출 기간 내 성적표 미제출 시 학위청구 신청 자격 미충족으로 2020학년도 1학기 학위취득은 불허되며, 기제출한 신청서류 및 학위청구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2. 학위청구 인터넷 신청기간 (연구보고서 제출 신청기간) : 202056() 10:00 ~ 58() 16:00

 가.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 신청 불가, 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신청서류는 취소 및 반환 불가

 

3. 학위청구 신청서류 제출 : 202056() 10:00 ~ 58() 17:00

 

 . 제출서류 : 아래의 연구보고서 및 서류를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 신청서를 포함한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서명 후, 모두 행정실에 제출

  2) 검토(심사)위원은 3(지도교수, 학과주임, 대학원장)으로 지정함

  3) 연구보고서는 ‘Slack’에 파일을 공유하고 가제본(출력물)은 제출하지 않음

    ※ https://ku-dissertation.slack.com/ (Google Chrome Browser 사용)에서 가입 후 "학과명_석사과정_홍길동",

        "학과명_박사과정_김길동"과 같이 본인 채널을 생성하고 해당 채널에 본인의 심사위원을 초대하여 심사용 논문 공유, 

         본인 채널에 심사용 논문 공유했음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논문제출보고-행정실-채널" 채널에 업로드

     ※ Slack 사용법 : 아래 링크의 동영상 참고

      https://www.dropbox.com/s/zuyy51yqrbel0z9/%EB%85%BC%EB%AC%B8%EC%8B%AC%EC%82%AC-%EC%8A%AC%EB%9E%99%EC%B1%84%EB%84%90%EC%83%9D%EC%84%B1.mov?dl=0

  4) 고려대 포탈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기본사항(연구보고서 제목 및 검토(심사)위원)을 정확히 입력


구 분

세부 내용

비 고

연구보고서

파일(hwp, doc )‘Slack’에 공유

 

학위청구 신청서

자격사항 작성 후, 신청자,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소정 양식 작성

첨 부 물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소정 양식 작성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수료생) : 2020520() 10:00 ~ 521() 16:00

    * 학위청구 신청 후 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납부기간 엄수

 가. 수업료의 7% 또는 수업료의 5%(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 추가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2%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2%) + 수업료의 5% 납부

 나. 학위청구등록금은 학위청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다.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 (*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을 하여야 함)

 라. 고지서 출력 : 2020520() ~ 21()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는 추후 본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5. (지도교수) 연구보고서 결과 입력 : 2020619()까지

    최종 연구보고서 발표 완료 후 지도교수가 결과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행정실) 연구보고서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제출

    : 202078() 10:00 710() 16:30

 

 

7. 유의사항

 . 연구보고서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및 대학원 홈페이지의 대학원

      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4장 제2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 접수된 신청서류 및 학위청구등록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취소·반환이 불가능함

 . 연구보고서 제목 변경

  1) ‘연구보고서학위청구 신청서의 연구보고서 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제목을 포털 에서 수정해야 함

   (, 최종 발표 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하며, 발표 이후에는 행정실로 문의)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2020. 04.

 

정 보 보 호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