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명단에 없는 경우는 교수님께 일정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일정 확정 시 반영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확산세로 대면평가가 어려운 분들은 교수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학년도 2학기 논문최종심사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발표자께서는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6년 9월 28일부터 전면 시행된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논문심사를 받는 학생본인과 소속 연구실에서 별도로 다과나 음료, 식사 등은

  준비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행정실에서 간단한 다과 및 음료 비치 예정입니다.)

 

 

- 아     래 -

 

1. 논문심사 세부 일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합니다.

    (단, 최종심사 전까지만 제목수정이 가능하며, 심사 이후에는 행정실로 문의)

    * 변경방법: 포탈로그인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3. 발표자께서는 심사시간 30분 전까지 오셔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기장소 : 미래융합기술관 608호)

 

4. 심사용 논문은 심사일 전까지 심사위원들께 제출하여주시고,

    (내부심사위원 : slack / 외부심사위원 : 우편 혹은 메일)

    심사당일에는 따로 출력해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표 ppt는 심사당일 usb에 담아오시고, 출력을 하실 경우 심사위원 수 만큼 출력해오시기 바랍니다.(필요시 행정실에서 출력 가능)

 

5. 완제본 제출 시 검인면에 각 심사위원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필요에 따라 심사 당일

     외부심사위원께서 서명해 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검인면 양식을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 (첨부파일 양식 참조)

   * 올해부터 완제본 제출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사본 1부를 도서관에 제출하였지만 올해부터는
     '원본'을 도서관에 제출해야합니다. 만약 원본을 별도로 소장하시고 싶은 분께서는 검인면을 2부 작성하여
     교수님의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참조)
   ** 완제본 제출 방법은 기존방식(도서관에 사본 제출) 유지로 변경되었습니다.
 

6. 본인의 학위 청구 논문에 대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시고, 2021년 1월 6일 (수) 오후5시까지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양식 참조)

    - 행정실(미래융합기술관 615호)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송부(gis@korea.ac.kr)

    - 유사도 20% 이하여야 함 (본인 논문 제외)

    * 유사도 검사 방법 안내 : https://library.korea.ac.kr/research/turnitin/guide/

 

 

* 문의: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 ☎ 02-3290-4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