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위논문 제출 시 마스크 착용 필수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202012 21() 09:00 202116() 16:30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가.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1) 도서관 홈페이지 나의공간 내정보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완제본 논문 최종파일과 동일한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파일 내 인준지(심사위원 확인)는 심사위원 성함만 포함합니다. (싸인 및 도장 스캔 미제출)

    2) 학위논문 Up-Load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확인  

  나.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 출력

1)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저작물 이용 허락서' 출력

  다. 문의처 : 자연과학계열 보건과학계열  02-3290-4226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2114() ~ 6() 9:00 ~16:30

  가. 과학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서'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406(Tel. 02-3290-4226)

  다. 제출권수 : 석사, 박사, ·박사통합과정 공통 - 하드커버 4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서명)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으로 제출 요망

     학위논문 Up-load한 원문파일과 동일한 완제본 논문 제출

     ※ 완제본 ()표지 일자 : 20212



3.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2114() ~ 6() 17:00

  가.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미래융합기술관 615호)에 서류 제출

  1)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각1)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2) ‘학위논문제출 확인서(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3)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관련 제출 안내 및 매뉴얼 붙임파일 참조

- 유사도 20% 이하여야 함 (본인 논문 제외)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해당 제출 기간 외 제출 불가)


  다. ‘완제본논문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붙임 : 1. [대학원양식]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양식 1부. 

         2. 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사용법_매뉴얼(학생용)_수정(2020.10)

         3. 학위논문의_연구윤리_FAQ(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