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 심사일정은 첨부파일의 "심사명단" 확인 부탁드리며 개인정보상 이름 부분은 제외하여 학번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도교수님과 심사일정이 맞는지 확인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명단에 없는 심사대상자는 교수님께 심사일정을 받지 못한 대상자이며, 일정이 취합되는대로 첨부파일 재업로드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존의 심사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심사명단 재업로드시 기존 공지 대상자들도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2016년 9월 28일부터 전면 시행된 '청탁금지법'과 관련하여 논문심사를 받는 학생 본인과 소속 연구실에서 별도로 다과나 음료, 식사 등은 준비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행정실에서 간단한 다과 및 음료 비치 예정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논문최종심사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발표자께서는 명단을 확인하시어 발표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별 논문심사 일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 및 장소 확인 필수)
2.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최종심사 전까지만 제목수정이 가능하며, 심사 이후에는 행정실로 문의)
* 변경방법: 포탈로그인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3. 발표자께서는 심사시간 30분 전까지 오셔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기장소 : 미래융합기술관 608호)
4. 심사용 논문은 심사일 전까지 심사위원들께 제출하여 주시고 (내부심사위원 : slack / 외부심사위원 : 우편 혹은 메일) 심사 당일에는 따로 출력해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 심사위원분들께서 본인의 심사논문을 받았는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ppt는 심사당일 usb에 담아오시고 발표자료출력을 준비하는경우 심사위원 수만큼 출력해오시기 바랍니다.
5. 완제본 제출 시 검인면에 각 심사위원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필요에 따라 심사 당일 외부심사위원께서 서명해 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검인면 양식을 출력해서 준비해오시길 바랍니다.(첨부파일 양식 참조)
** 검인면 사본은 행정실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6. 본인의 학위 청구 논문에 대한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시고, 2025.1.17(금) 16:00까지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양식 참조)
- 행정실(미래융합기술관 615호)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송부(gis@korea.ac.kr)
- 유사도 20% 이하여야 함 (본인 논문 제외)
- 유사도 검사 방법 안내 : https://library.korea.ac.kr/research/turnitin/guide/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연구지원 > 연구지원도구 > 표절예방도구 > Turnitin
7. 최종심사종료 이후의 일정 아래와 같이 재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7-1) 행정실로 서류 제출 2025.1.6.(월) ~ 1.17(금) 16:00
1)학위논문제출 확인서 (학위청구논문 업로드 후 도서관에서 확인하여 발급, 2~3일 소요)
2)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하신 학생 분 중 최종논문으로 다시 검사진행하시고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3)학위논문 속표지(논문양식 첫째면입니다.)
4)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인준지 원본을 복사하여 원본 확인 후 원본은 학생 보관, 사본은 행정실 보관)
7-2) (도서관홈페이지)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 2025.1.6(월) ~ 1.15(수) 16:00 까지, 기간 외 업로드 불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 인쇄본(완제본)은 도서관으로 제출 하지 않고 원문 파일만 업로드함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함)
※ 석사학위 논문 대체자는 업로드 하지 않음
(석사학위논문 대체자 절차 : 소속 대학행정실로 실적물 제출)
★ 문의: 정보보호대학원 행정실 ☎ 02-3290-4464